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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아이티(이하 "회사" 또는 "나노아이티"라 함)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 1 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제 2 장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제 3 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 4 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제 5 장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제 6 장 개인정보 위탁처리 업체 제 7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 8 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제 9 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 10 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 신고 제 11 장 고지 제 1 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 2 장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 항목 ] 1.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로그인ID , 비밀번호 ,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쿠키, 결제기록 [개인정보 수집방법] 당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신청 제 3 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결제기록 - 보존 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기간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4 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5 장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당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님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이용목적에 부합하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 - 도메인 이름 등록을 위하여 해당 도메인의 등록사업자에게 신청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도메인 이름에 대한 WHOIS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 분쟁에 연루된 도메인 등록자의 연락처를 분쟁 조정 기구나 법원이 요청하는 경우 - 국제인터넷관리기구(ICANN : 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ed Names and Numbers)와의 계약에 따라 국제 도메인 이름 등록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해외 에스크로 업체에 위탁 보관해야 하는 경우(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포함하지 않는 도메인명, 네임서버 정보, 만료일, 소유자명과 주소, 이메일주소) - 정부기관이 해당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도메인 이름 및 네임서버 정보 등을 요청하는 경우 -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통계작성,홍보자료,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 6 장 개인정보 위탁처리 업체 당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취급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제 7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당사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 8 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기술적인 대책] 1. 회원 개개인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개인정보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되고 있습니다. 2. 회원 개개인의 비밀번호는 이용자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생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추측하기 쉬운 숫자를 비밀번호로 이용하지 않도록 패스워드 작성 규칙을 수립하고 이행합니다. 3. ㈜나노아이티는 또한 별도의 웹방화벽(Web Firewall)을 구축하여 개인정보보호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나노아이티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시스템에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나노아이티의 정보통신망 외부로 개인정보를 송신하거나 PC에 저장할 경우 암호화하여 저장하도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리적인 대책] 1.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나노아이티는 회사 규정에 별도의 전산관리규정을 마련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하겠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보호 조칙의 구성, 운영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속 기록 유지 및 정기적인 확인 감독 - 개인정보 출력 및 복사시의 보호조치 - 기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 제 9 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당사 홈에 있는 ‘정보수정’을, 가입해지시에는 ‘정보수정>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당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회원 가입에 대해] 1. ㈜나노아이티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할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부모님의 허락을 받지않은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에 대해서는 ㈜나노아이티가 임의로 회원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2.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대리인의 책임하에 있는 미성년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나노아이티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미성년자 거래시 철회에 대해] ㈜나노아이티는 미성년자와의 거래시 사전에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구할 의무가 있으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얻지 못한 거래의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 당사자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부모)이 거래 성립 후 7일 이내에 철회를 요청할 경우, 거래를 철회(환불)하겠습니다. 제 10 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 신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당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ㆍ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ㆍ전화번호 : 1544-9405 ㆍ이메일 :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ㆍ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ㆍ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ㆍ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ㆍ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392-0330) 제 11 장 고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전부터 당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11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11년 07월 01일에 1차 개정되었습니다.
제 1 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 2 장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 항목 ] 1.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 로그인ID , 비밀번호 ,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쿠키, 결제기록 [개인정보 수집방법] 당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신청 제 3 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결제기록 - 보존 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기간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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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호스팅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나노아이티 www.nanoit.kr(이하 “회사”)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고객”)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호스팅 서비스 : 회사가 고객에게 서버공간을 제공하고 기본 또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서버 : 고객이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한 관리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말합니다. 3.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 :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객의 아이디(ID)와 함께 고객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7. 면탈요금 :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을 불법하게 면탈함으로써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요금을 말합니다. 8. 연결주소(링크) :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접속 주소 또는 그 연결방법을 말합니다. ② 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③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해당 www.ishosting )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또한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① 이용신청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고객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②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④ 고객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승낙) ① 회사는 고객이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제8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① 이용계약은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제23조제2항의 이용요금을 납입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전항의 이용요금 입금 확인일로부터 2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고객의 신청 내용대로 계정을 설치하고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서비스 개통을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서비스 개통 통보일이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 기준일자가 됩니다. ③ 제2항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한 경우 그 사유와 개통일자를 다시 정하여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제9조 (서버환경 지원 및 서비스 이전) ① 회사는 고객이 정상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버환경을 지원해야 하지만 고객이 특별한 서버환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응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고객과 합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서비스를 타사로 이전하는 경우 네임서버의 캐시(cache) 등으로 인하여 회사측의 과실 없이 접속이 1~2일 정도 중단되더라도 이는 인터넷 환경의 특성이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또한 이전과 관련하여 기존에 사용하는 파일의 이전과 권한 설정작업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합니다. 제3장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1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④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업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⑥ 고객은 자신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의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⑦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⑧ 고객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⑨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도메인 관리의 고객 책임) ① 고객은 도메인 유지비 납입 일자에 대해서 철저히 관리하여 도메인 유지비를 납입일 이내 납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신청에 의하여 도메인 등록 업무만을 대행하고 도메인 등록 후에 등록정보 변경 및 도메인 유지비 납부 등 도메인 관리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도메인 등록 후에 고객의 신상정보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즉시 신상정보변경 신청을 하여 최신 정보를 유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③ 고객은 신청한 도메인에 대하여 등록 여부 및 등록정보 이상유무를 신청 후 3-4일 이내에 도메인 검색을 통하여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신청사항과 등록된 내용이 상이하거나 이상 발생이 확인될 경우 반드시 고객은 도메인을 등록한 회사에 통지하여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④ 고정 아이피(IP)를 사용하는 호스팅 서비스의 특성상 고정 아이피(IP) 주소를 사용하는 고객의 도메인과 관련된 개인 정보 또는 이용 기관의 관리자 정보는 인터넷주소관리기관의 후이즈(whois) 서비스에 최소의 범위 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고객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② 고객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4장 이용 제14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5장 이용제한 제16조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11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3.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게재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사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게시판, 접속통계, 카운터, 포워딩, 리디렉터리 서비스 등을 하는 경우 6.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프로그램의 오작동 등으로 서버의 중앙처리장치(CPU)와 메모리 점유율이 10%를 초과하는 경우 7. 1일 방문객수, 1일 파일 전송량, 계정용량 등이 해당 서비스 종류에 명시되어 사전에 공지된 사용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9. 스팸메일 발송, 바이러스 유포, 기타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행위를 한 경우 10. 고객이 서비스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11.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2. 고객이 회사의 허락 없이 기본 포트(telnet, FTP, web 등) 이외 다른 포트(시스템에서 각각의 서비스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되는 번호)를 점유하는 임의의 데몬(시스템에서 대기하면서 사용자의 요청에 대해 미리 지정된 규칙에 따라 응답 및 통신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13.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제17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6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해당고객의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제18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먼저 해당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고객이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18조 (서비스 초과 고객의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신청한 서비스를 초과(트래픽, 용량 등)한 고객에 대해서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로 이 사실을 통보하고, 고객은 최초 통보 받은 후 24시간 이내로 상위서비스로 신청하거나 초과부분의 원인제거를 통하여 현재의 서비스 허용량 이하로 조정해야 합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 초과 통보를 받고도 전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고객이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는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변경 및 취소/해지 제19조 (계약사항의 변경) 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1. 고객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2. 계약종류(접속형태, 접속회선, 접속회선속도, 이용계약기간, 이용목적)의 변경 3. 도메인 또는 계정의 설치 변경 제20조 (계약의 갱신) 회사와 고객은 합의하여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고객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21조 (고객의 법적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법적 지위의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개인은 주민등록증사본)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사는 제25조에 의거하여 이용요금을 정산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3. 제16조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4. 제13조에 위반하는 경우 제7장 이용요금 제23조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①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제5조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② 고객이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설치비 : 신규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재설치, 변경을 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요금 2. 호스팅 이용요금 : 서비스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3. 추가 이용요금 : 서비스기준 초과 또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③ 제2항제1호의 설치비는 신규 서비스 또는 설치변경 작업을 위하여 1회만 지불하는 요금이며, 납부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요금의 납부는 선납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후납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변경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4조 (이용요금 납부) ① 고객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② 고객은 정해진 납부일자에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16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제22조제2항에 의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해지된 후 이에 대한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다시 신규서비스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①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1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②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 1. 사용금액 = [선납 월할금액 x 전월까지 사용월수] + [선납 일할금액 x 당월 사용일수] * 선납 월할금액 = 선납금액 / 선납개월 * 선납 일할금액 = 선납 월할금액 / 30일 2. 잔액 = 선납금액 ? 사용금액 단, 해지고객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③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요금의 정산은 이용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를 정산하여 중도해지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환불되지 않는 10%는 고객이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합니다. ④ 후납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해당월의 서비스의 사용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서비스 변경 사용금액 변경 사용금액 = [기존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이용일수] + [신규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잔여일수] 2. 서비스 해지 사용금액 해지 사용금액 = 당월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이용일수 제26조 (연체요금 관리규정) ① 고객이 서비스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차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제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않으면 제22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 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지연손해금의 부과) ① 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이용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면탈요금의 징수)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9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제30조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31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고객이 제11조제2항에서 제9항까지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면책) ①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호스팅 서비스 사용에 한하며, 특히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고객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⑥ 회사에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고객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는 제29조에 따른 손해가 다음 각호의 1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4.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9장 스팸전송자 서비스 이용제한 제33조 (용어의 정의) ①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②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제34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2. 제37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고객’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합니다. 제35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 되며, 정보변경시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 됩니다. ③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6조 (이용의 정지) ①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지체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4.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등 ② 고객은 이용정지 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37조 (계약의 해지) ①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3.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4.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제3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39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11년 12월 01일에 1차 개정되었습니다.
제 1 조. 총칙 (주)나노아이티 www.nanoit.kr(이하 "당사")은 귀하(이하 "고객")가 약정(이하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조건으로 당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당사의 본 서비스 제공 내용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의 모든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2 조. 당사의 의무 1. 당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당사는 본 계약에서 규정한 이용제한사유 이외에는 본 계약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고객에게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당사는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4시간 365일 전체 네트워크를 점검하여야 하며 이를 위하여 정기적, 비정기적 운영 점검을 실시합니다.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정기적 운영점검: "사업자"는 전체 네트워크 백본망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전송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매월 2주, 4주차 화요일 오전 05~07시 사이에 정기적 운영 및 안전 점검을 실시하며, 관련 내용을 E-MAIL, 서면 또는 유선, 웹사이트 공지 등을 통해 사전에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http://www.nanoit.kr) ② 비정기적 운영점검: 당사는 전체 네트워크 백본의 효율을 높이거나, 네트워크가 불특정 원인으로 인하여 오동작을 발생시킬 경우나, 고객의 내부 네트워크 및 장치의 문제점을 긴급히 해결하기 위하여 비정기적 운영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통상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를 하며, 부득이한 경우 조치 후 고객에게 E-MAIL, 서면 또는 유선 등을 통해 통보합니다. ④ 당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당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진행에 있어서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당사는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기밀을 유지해야 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에게 법적 절차에 따른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 정보 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⑦ 당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 또는 파손된 때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고객 1. 고객이란 본 약관을 승인하고 당사의 회원등록 양식을 신청하여 당사 서버의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2. 고객은 언제든지 본 서비스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계정신청 시 요구되는 귀하의 정보를 정확하고 진실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고객은 동록 된 정보가 변경될 경우 당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를 통보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계정신청 시 작성한 정보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귀하의 서비스 일부 혹은 전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3.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규약 및 공지된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고객은 본 서비스 가입 시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지 않는데 동의합니다. 1) 다른 고객의 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당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당사의 사전 승인 없이 여타 개인 및 조직에 서비스를 재판매하는 행위. 5) 본 약관 및 기타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고객은 서비스 사용 대가로서 당사가 정한 사용료를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당사의 과실이나 당사에서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6. 고객이 당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때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당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8. 고객은 사업장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 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 이를 서면 또는 유선의 방법으로 즉시 당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통보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고객은 서버의 안정을 초래하는 프로그램 사용 및 그의 사용에 따른 모든 결과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10. 고객이 운영하는 도메인네임 및 데이터, 서버는 고객이 직접 관리하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고객이 집니다. 단, 기타 서비스의 일부 사항의 경우 계약에 따라 서버 관리 및 운영을 당사가 제공하며, 그에 따른 문제 발생 시 당사의 과실이 확인된 경우에만 당사가 책임을 집니다. 제 5 조. 서비스 종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서비스종류] 페이지의 내용을 따릅니다. 1. 기타서비스 ① 기타 서비스는 부가 서비스라고 하며 고객이 당사의 서비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당사가 제공하는 매니지먼트, 모니터링, 보안, 백업, 기술지원 서비스 등 추가 이용요금을 받고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고객은 당사가 공시하는 바에 따라 별도의 이용 신청을 통해 기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기타 서비스의 이용 내용, 요금 등의 제반 사항은 "사업자"의 홈페이지에 공시한 부가서비스 관련 내용에 준합니다. 2. 추가 서비스 ① 추가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는 서버호스팅 서비스와 코로케이션, 기타서비스 이외에 고객의 사업 성격에 맞게 당사가 새로 개발하여 제공하는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6 조. 이용료 종류 및 납입자 1. 이용료의 종류는 [서비스종류] 페이지의 내용을 따릅니다. 2. 이용료 납입자는 서비스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 단, 이용자가 지정하고 당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타인 또는 기업을 이용료 납입자로 정할 수 있습니다. ) 제7조. 이용료의 청구 및 납입 1. 이용료의 청구는 당사가 온라인을 통해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2. 이용료 납입방법은 당사와 이용자가 사전에 정한 방법으로 납입하여야 하며, 사전에 정한 방법 이외의 이용료 납입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3. 이용료 납입자는 당사로부터 이용료 등의 청구를 받은 때에는 납입 기일까지 해당금액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4. CMS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매 사용 월의 전월 00일, 말일(공휴일인 경우 익일) 2회에 걸쳐 자동이체 됩니다. 제8조. 요금의 납입의무 고객은 요금의 납입 청구를 받은 때에 당사가 지정한 납입 기일까지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이용료의 연체 및 미납의 조치 1. 당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을 경우 납입 불이행의 내용을 고객에게 통보하며 미납요금은 익월에 가산금(청구요금 중 미납한 요금 총액의 2%)이 부가되어 재청구합니다. 2. 고객이 고객의 서버 및 장비의 반출을 원할 때 반출 일을 기준으로 이용요금이 연체된 경우에는 고객의 서버 및 장비 반출이 모두 불가능합니다. 3. 당사는 선납 이용요금 납입 계약에 있어 고객이 청구 월 25일을 기준으로 선납 45일, 후납 15일 이상 서비스 요금을 연체한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정지(서비스에 필요한 인터넷 포트 제거)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정지 후 15일 이내에 서비스 요금 납입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해지(전원공급중단 및 모든 서비스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직권해지 후에도 고객이 연체요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당사는 별도의 IP/공간유지비를 책정하며 이후 당사는 연체 금액 및 IP/공간유지비에 대한 채권추심에 들어가게 됩니다. ① 서버 보관은 당사가 정한 장소에 보관하며, 보관 시 고객이 보관 방법에 대한 별도의 요청이 없을 경우 보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IP/공간유지비는 일 단위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요금의 2%를 보관비용으로 청구하게 됩니다. 단, 월 최대 IP/공간유지비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요금의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③ 고객이 “임대형 서버호스팅 서비스" 이용하고 있을 경우 고객의 이용료 미납으로 인한 서비스 해지 시 초기에 납부한 보증금으로 연체한 금액에 대한 상계 처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당사가 고객에게 또는 고객이 당사에게 E-MAIL, 서면,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 고객의 서비스 해지 신청서 작성을 통해 진행합니다. 상계 처리 후 남은 미납 금액이 있을 경우 재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과의 연락 불가 또는 당사의 서비스 해지 신청서 요청에 대한 고객의 불이행 등으로 인해 해지 신청서 작성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 직권 해지 후 15일이 종료된 시점에 당사가 보유한 고객의 주소 및 연락처로 최종 통보 후 7일 이내에 고객이 별도의 의사를 통보하지 않는 한 서비스 해지 신청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증금으로 연체금을 상계 처리하며 서비스 중인 서버의 데이터만을 별도로 보관합니다. 이후 데이터의 별도 보관 기간이 1개월이 지날 경우 해당 데이터를 완전 삭제 합니다. 또한 이 경우 공제 절차 후 남은 미납 금액이 있을 경우 재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고객이 "고객서버호스팅" 또는 "코로케이션" 및 "구매형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경우 고객의 이용료 미납으로 인한 서비스 해지 시 서비스 정지 후 15일 이내에 서비스 요금 납입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직권 해지 후 제9조 제4항의 IP/공간유지비가 책정이 되며 보관 기간 중 당사가 보유한 고객의 주소 또는 연락처로 통보한 후 7일 이내에 고객의 답변이 없을 경우 해당 장비에 대해 당사가 추가 보관 또는 처분을 한다는 것에 대해 고객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진행합니다. 제10조. 이용료에 대한 이의신청 1. 고객은 당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료에 이의가 있을 경우 요금 청구서 발송일로부터 15일 이내에 E-mail 및 유무선 상으로 이의를 신청하고 당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이의신청을 심사하고 다음의 조치를 취한 후 이의 신청자에게 통보합니다. 1) 당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이용료를 납입할 수 없는 경우 별도로 안내하여 이용료를 납입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귀하가 과다 납입한 이용료 등에 대해서는 익월에 청구할 이용료에서 상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당사는 당사가 과소 청구한 금액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를 납입하더라도 이용자에 대해 불이익의 처분을 할 수 없습니다. 3. 이용료에 대한 이의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후에는 할 수 없습니다. 4. 당사는 고객에게 과납 또는 오납 청구 필요에 따라 고객에게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년 365일,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에 당사와 고객이 합의한 시간과 서비스 이용 계약 및 계약서에 별도로 명시한 시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12조. 계약의 무효 및 중지 아래 각호에 대해 당사는 고객과의 서비스 계약을 중지 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당사의 손해배상의 의무는 없습니다. 1. 고객이 가입 신청 시 허위로 계약 신청을 하였을 경우 2. 고객이 이용 요금의 연체 및 납부 거부하였을 경우 3. 고객이 국내법에 반하는 자료(외설, 저작권침해 등)에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 4. 고객이 국내법에 위배되는 자료를 링크하여 제공하는 행위 5. 고객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당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6. 고객이 당사의 영업 및 관리상의 손실을 발생시켰거나, 또는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 경우 7. 고객이 합법적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지 않아 재산권 침해를 당한 제 3의 업체에서 법적 절차에 따라 서비스 중지를 요구해올 경우 제13조. 손해배상의 범위 1. 당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당사는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2. 당사의 귀책사유 범위는 네트워크 및 상면이며, 당사가 제공하는 하드웨어의 문제로 인한 손해는 책임지지 않으며, 문제 발생 시 하드웨어에 대한 교체 또는 A/S를 신속히 제공합니다. 단, 하드웨어 무상 A/S의 기간은 1년으로 합니다. 3. 당사는 고객의 서버 업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 재설치 시 S/W 또는 H/W 문제로 발생하는 데이터 유실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당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고객이 그 사실을 당사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 당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확인한 이후부터 기산하여 2시간 이상 ~ 10시간미만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실사용 기간 적용)의 1일 평균이용 요금(단, 부가서비스, 트래픽 이용요금 제외)의 5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익월 이용요금 청구에서 감면하며, 10시간 이상 ~ 24시간미만의 경우 1일 평균 요금의 15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익월 이용요금 청구에서 감면하며, 24시간 이상의 경우 1일 평균 요금의 3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익월 이용요금 청구에서 감면합니다. 단, 제2조 3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5. 제2조 3항에 해당하는 정기적 운영점검 시 고객의 네트워크 및 서비스 안정을 위해 부득이한 조치가 필요할 경우 그로인해 고객에게 사전 통보한 정기적 운영점검 시간 내에 발생한 서비스 순단, 중단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6. 당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④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⑤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심각한 장애가 초래될 것으로 예상되는 네트워크 및 그 장치와 장비 등에 대해 제2조 3항의 비정기적 운영점검을 통한 조치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14조. 손해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의 청구는 고객이 당사에게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청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15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1. 고객이 본 계약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당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당사는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 잔여기간에 상관없이 서비스 정지 및 해지 처리와 함께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1항의 의거하여 잔여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서비스 정지 및 해지 처리가 된 경우 잔여기간에 상관없이 납입된 이용료는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3. 당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전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4. 고객이 당사의 서비스 이용에 있어 별도로 작성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계약서 및 서비스 변경 신청서에 명시된 계약기간을 지키지 않고 해지 하였을 경우, 계약위반으로 간주하여 남은 계약기간에 준하는 이용요금 및 별도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위약금은 의무계약의 잔여기간 서비스 이용료를 합산한 총 금액의 50%로 합니다. 제16조. 면책조항 1.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당사는 당사의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되는 IP정보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송한 정보 등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당사의 소재지 또는 귀하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11년 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11년 12월 01일에 1차 개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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