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619 번 : 사설 IP, 공유기가 ppTp pass through 를 지원않거나 IP 주소가 사설 IP임.
오류 678 번 : 공유기가 VPN 통과 기능이 없슴.
오류 691 번 : 서버에 계정과 패스워드가 존재 않음. 계정과 패스워드가 맞는지 확인요망. 또는 계정이 만기 되어 삭제 되었음.
오류 691 번(윈도우-7) : "입력한 사용자 이름 및 암호 조합을 인식할수 없거나 ... " : 계정 / 암호 틀림.
딜러가 계정 발급시 보통 5 분 지나야 해당 계정이 모든 서버로 전송되는데 그 이전에 VPN 을 연결하면 이 에러가 나올수 있슴. 계정 발급 후 10 분이 지나도 이 에러가 나오면 딜러 관리자(admin@nanoit.kr)로 연락 요.
오류 734 : PPP 링크 제어 프로토콜이 종료되었습니다.
속성 -> 보안 -> 고급 설정(D) 체크 후에 "설정(S)" 를 눌러서 "다음 프로토콜 허용(P)" 아래에서 "Challange Handshake 인증 프로토콜(C)" 만 왼쪽 네모 박스에 체크 돼어 있는지 확인할것. ("Microsoft CHAP(..)" 는 절대 체크하지 마시오.)
오류 741 번 : "로칼 컴퓨터가 필요한 데이타 암호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래 "Q:1" 참조
오류 769 번 : "지정한 대상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서버 주소를 잘못 지정하였거나 DNS 서버에서 해당 도메인에 대한 IP Address 를 찾지 못함.
서버 주소를 숫자로 된 IP address 로 입력해 보십시오.
방화벽에서 VPN 연결을 차단했는지도 확인해 보십시오.
VPN 설정 잘못(보안 부분).
만약 다운로드받은 프로그램으로 연결하였다면 직접 수동으로 만들어서 접속하십시오.
혹은 컴퓨터의 DNS서버를 자동으로 하지마시고 수동으로 (예 218.145.27.66) 입력해주십시오.
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 서버 주소를 잘못 입력했슴. 서버주소를 숫자로 된 IP 주소(218.145.27.72 등)로 넣어 볼것.
-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 유플러스을 제외한 지역 케이블 인터넷 사용자의 경우, 일부 지역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의 IP할당 정책에 따라 주기적으로 접속이 끊기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소수의 지역 사업자의 정책상 문제이므로, 관련해서 마이 VPN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KT 홈허브 인터넷 전화 이용시 과금정책 적용을 위해 지정된 IP에서 VPN 공인IP로 변경되었을 시 인터넷 접속에 제한을 당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VPN 고객센터에 원격지원을 요청 바랍니다.
- 일부 네트워크 성능과 관련된 툴(ex:패스타핑)을 이용할 시, VPN 접속 상태에서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 접속이 끊어지며, 잠시동안 접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프로그램을 먼저 실행해서 설정 적용을 하신 후, 마지막으로 VPN 을 접속 하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은 사례 이외에도 장애증상 발견시 언제라도 마이 vpn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원격지원을 통해 친절하고 쉽게 해결해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이vpn 고정IP는 현재 사용하는 회선을 통해서 접속을 유지하게 되므로 사용하시는 회선에 끊김이 많을 경우 vpn 접속 또한 끊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사용하시는 회선 업체에 문의하시어 회선 점검을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마이vpn 서버와의 터널 형성 시 현재의 회선 속도에 따라서 터널이 형성되므로 vpn 고정IP를 사용하셔도 속도가 향상될 수 없습니다. 즉 현재의 회선 속도가 500Kbps 인데 마이vpn 의 프리미엄 (업로드 3M)를 신청하셔도 현재의 회선 속도인 500Kbps 속도만이 보장됩니다
마이vpn 접속 프로그램 설치만으로 접속이 가능한 OS 는 윈도우 2000 프로, 윈도우 2000 서버, 윈도우XP (홈, 프로), 윈도우2003 서버입니다. 리눅스의 경우 REDHAT LINUX 7,8,9 및 FEDORA core 1,2,3 , CentOS 등이 가능하며 자료실의 리눅스 접속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리눅스를 사용하시는 경우 PPTP client 를 직접 설치하셔야 하므로 리눅스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마이vpn에서는 PPTP client 설치 후 접속 옵션 안내만 가능합니다. 비스타의 경우 별도의 수동 설정이 필요합니다.